프랑스 파리 보베 공항 찾아가기!
프랑스 파리에는 크게 4개? 5개?의 공항이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드골과 오를리가 있죠!
아마 대부분 이곳을 통해 항공기 이착륙이 됩니다.
그러나 아주 가끔.. 보베 공항을 통해서도 파리로 인.아웃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를 위한 포스트입니다.
우선 보베 공항을 이용한 항공 예약은 가급적 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상 보베 공항은 파리 공항이 아닙니다. 그냥 보베라는 시골 동네 한번 살려보자는 상술? 아닐까 의심해봅니다.
파리에서 거리도 너무 멀고, 갈 수 있는 방법도 기차 혹은 공항 버스로 가야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 버스 비용 등을 생각하면 아무리 비행기표가 싸더라도 차라리 드골이나 오를리가 훨씬 더 편리하고 저렴합니다.
저는.. 분명 보베는 안되는 것을 알면서도 어쩌다 보니.. 예약을 해버렸고 완료된 예약을 취소 할 수 없는 규정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탔습니다. ㅜ,ㅜ
제가 알기로 보베 공항은 라이언 에어(ryan air)라는 저가 항공사의 전용 공항 같은 곳 입니다. 가보면 정말 작고, 약간 과장을 보태면 큰 컨테이너 몇 개 붙여 놓은 식의 공항입니다.(그래도 스타벅스는 한 곳 있습니다. ^^)
'보베 공항 - 라이언 에어' 주의 하십시오!
어쨌거나.. 저는 파리에서 바르셀로나를 가기 위해 보베 공항을 갔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기차와 공항 버스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차는 한번에 가는 것도 없고 가격도 공항 버스와 비교 했을 때 오히려 비쌉니다. 그래서 라이언 에어에서 운영하는 공항버스로 보베 공항으로 갔습니다.(라이언에어 전용 공항 답죠? ^^ 도심에 라이언에어에서 운영하는 보베 공항 셔틀 장소가 있습니다.)
구글 맵을 통해 파리 유명 장소인 '르브루 박물관'에서 '보베 공항' 까지의 거리를 검색해 보면 승용차로 86km라고 나옵니다. 소요 시간은 교통 상황에 따라 다른데 출퇴근 시간이 아니라면, 제 경험으로는 8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일단 꼭!!!! 여행의 필수 아이템!을 '구글 맵', '씨티 맵퍼'를 꼭 다운 받으세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구글 맵(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maps)
혹은
씨티 맵퍼(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itymapper.app.release)
위의 두 어플 중에 하나로 아래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씨티 맵퍼에서는 한글로 '보베 공항'이라고 검색해도 나옵니다.(무튼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22-24 Boulevard Pershing, 75017 Paris, France
주소 입력이 어려우시죠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URL 아래의 유알엘을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 맵 https://goo.gl/maps/ipCHQGKZXdv
씨티 맵퍼 https://citymapper.com/go/agb3kjgg5h
1. 우선 'porte maillot'역으로 가야 합니다.
가시는 방법은 위의 맵을 이용해주세요. 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하철역이니 여기까지 가는 건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역에 도착하시면 1번 혹은 2번 출구로 나가셔야 합니다.
저는 2번 출구를 추천합니다.
씨티 맵퍼 등의 안내에서는 1번 출구로 나와있는데
1번 출구는 쇼핑몰로 연결되어 있는 출구라 막상 그 안으로 들어가서 출구를 찾으려면 복잡합니다.
그런데 2번 출구는 그냥 바로 출구라서 훨씬 보베 공항 셔틀 장소까지 찾기가 쉽니다.
그리고 실재 나가실 때 지하철 안내판 등을 보셔도 공항 버스 출구는 2번으로 되어있습니다.
2. 맵과 안내판을 따라가십시오.
2번 출구로 나와서 다운 받으신 맵 안내를 보며 따라세요.
그리고 역에서 부터 공항 버스 타는 곳 까지는 곳곳에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어 찾아가기가 쉽니다. 출구에서 목적지 까지 천천히 걸어도 10분이면 됩니다.
도착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곳이 보입니다.
현장에서 티켓은 자판기와 직원을 통해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꼭 예약을 추천합니다. 특히 이른 시간이나 늦은 시간에 비행기 타실 분들은 꼭!!! 직원이 매표소에 없어요 ㅜ,ㅜ.. 저의 경우는 버스가 출발 할 때쯤 직원들이 티켓 부스를 열더라고요. 물론 자판기는 있습니다 ^^
그리고 티켓 예약이 살짝 가격이 저렴합니다!!!
(공항버스 예약은 라이언에어 홈페이지, 앱을 통해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기준으로 티켓 가격은 15.9유로입니다.(왕복 까진 필요 없으시죠 ㅜ,ㅜ)
15.9유로... 가격이 정말 후덜덜하죠 ㅜ,ㅜ 가격 보고 완전 짜증이 났습니다...
티켓을 구입을 하고, 줄을 선 후에... 시간이 되면 아래와 같이 생긴 버스가 들어옵니다. 버스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저는 티켓을 예약했어요. 그래서 아래의 티켓을 보여줬습니다. 프린트를해도 되고, 예약하면 pdf 파일로 이메일이 오는데 그걸 보여줘도 되고, 라이언에어 앱을 다운 받으면 거기에도 바코드가 있는데 그걸 보여줘도 됩니다.
저는 이메일로 온 pdf 보여주고 탔어요.
버스는 20~30분 간격으로 오니.. 자주있긴한데.. 그래도 스케줄이 빠듯하면 힘드니... 조금 일찍 도착해서 줄 서서 안전하게 타세요. 자리가 없으면 다음 버스 타야해요..
제가 탈 때는 버스가 꽉 차서.. 몇몇 분들 탑승 못했어요.. 또 30분을 기다려야하는거죠!!
3. 80분쯤 버스를 타면 공항 도착!
보베 공항은 1터미널과 2터미널이 있습니다.
(1과 2터미널 사이에 스타벅스 ^^ 여기 스타벅스 씨티 머그 팝니다.)
말이 1-2 터미널이지, 그냥 걸어서 5분 거리의 컨테이너입니다.
안내데스크나 전광판 등을 통해 자신의 비행기를 어디서 타야 할지 확인하세요.
참고로 저는 파리-바르셀로나 였는데 2터미널이었습니다.
↑ 1 터미널 / ↓ 2터미널
(걸어서 5분거리 컨테이너 ^^)
4. 공항 내부와 항공기
공항은 정말 작습니다. 간단한 베이커리, 식당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됬어요 ! 저도 포르투 가는데 여길 이용하거든요 ㅎㅎ
답글삭제